스포츠

웰컴저축은행 프로당구 PBA 팀리그 최종 라운드, 포스트시즌 진출팀 확정

투데이트리 2023. 1. 15. 13:44
반응형

 

웰컴저축은행 프로당구 PBA 팀리그 최종 라운드, 포스트시즌 진출팀 확정

웰컴저축은행 팀리그 6라운드는 2022-2023시즌 프로당구 PBA 팀리그의 최종 라운드입니다. 최종 라운드가 끝나면 PBA 팀리그 포스트시즌 우승팀을 가리는 포스트시즌에 진출할 수 있는 진출팀이 정해집니다. 다음은 프로당구협회, PBA가 PBA홈페이지를 통해 지난 1월 8일 공지한 PBA 팀리그 최종 라운드 보도자료입니다. 우승팀은 웰컴저축은행이 유력하며, SK렌터카, 블루원리조트, 크라운해태라온이 포스트시즌 진출을 위한 3파전 가능성이 크다는 내용입니다. 그렇다면 PBA 팀리그 후기리그 경기결과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PBA 팀리그
PBA 팀리그

 

후기리그 MVP는 누구될까요? 쿠드롱 김예은 강민구 레펜스 등이 경쟁하고 있습니다. 하나 신정주와 TS의 임성균 당구선수는 부상으로 오태준과 박정근 당구선수로 대체되었습니다. 남은 포스트시즌 진출 팀은 단 두 팀, 8일 재개되는 PBA 팀리그 6라운드서 가려집니다. 프로당구협회(PBA∙총재 김영수)는 8일부터 일주일간 경기도 고양시 소노캄고양에서 ‘웰컴저축은행 PBA팀리그 2022-23’ 정규리그 최종라운드인 6라운드를 진행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dMa3bKfBf4A 

PBA 팀리그 블루원리조트 VS 웰컴저축은행

 

6라운드를 끝으로 포스트시즌 진출 팀이 모두 가려집니다. 앞서 전반기(1~3라운드)서 하나카드와 TS샴푸∙푸라닭이 나란히 우승∙준우승을 차지하며 플레이오프 직행권을 따낸 가운데, 남은 티켓을 차지하기 위한 벼랑 끝 승부가 치러질 예정입니다. 남은 티켓 확보에 가장 앞서있는 팀은 웰컴저축은행입니다. 전기리그 아쉽게 포스트시즌 직행권을 놓친 웰컴은 후기리그 들어 11승3패 가장 좋은 성적으로 1위를 달리고 있다. 전반기를 포함한 정규리그 전체 성적에서도 22승13패로 가장 앞서있습니다.

 

반응형

 

PBA 팀리그 포스트시즌 진출팀? 블루원리조트, 크라운해태, SK렌터카 각축

이외 한 장의 티켓은 여전히 오리무중입니다. NH농협카드와 SK렌터카가 나란히 9승5패로 공동2위에 올라있고, 블루원리조트가 4위(8승6패)로 뒤를 바짝 쫓고 있습니다. 5위 크라운해태(6승8패)까지 6라운드 성적에 따라 포스트시즌 진출 가능성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후기리그 주인공인 MVP 역시 관심사입니다.

 

PBA 팀리그 블루원리조트 프로당구팀
PBA 팀리그 블루원리조트 프로당구팀

 

팀 선두로 이끌고 있는 프레드릭 쿠드롱(웰컴저축은행∙19승7패)을 비롯해 김예은(웰컴저축은행∙18승8패)가 다승에서 상위권에 올라있고, 승률 66.7%(4위)를 기록 중인 에디 레펜스(14승7패)와 애버리지 1.929로 부문 3위를 기록중인 강민구(블루원리조트) 등이 6라운드서도 활약을 이어갈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립니다.

 

PBA 팀리그 크라운해태 프로당구팀
PBA 팀리그 크라운해태 프로당구팀

 

6라운드 첫 날인 8일에는 오전 11시 블루원리조트와 휴온스의 첫 경기를 시작으로 오후 2시 SK렌터카와 NH농협카드, 오후 5시 TS샴푸∙푸라닭과 하나카드, 저녁 8시 크라운해태-웰컴저축은행의 경기로 이어집니다. 한편, 이번 라운드에는 하나카드의 신정주와 TS샴푸∙푸라닭의 임성균이 부상으로 경기를 치르지 못하게 되면서 하나카드는 오태준을, TS샴푸∙푸라닭은 박정근을 대체선수로 발탁했습니다.

 

반응형